-
카푸치노, 라떼, 플랫화이트의 차이점교육 2025. 4. 6. 18:20반응형
카푸치노, 라떼, 플랫 화이트, 세 가지 모두 비슷해 보이지만 이 음료는 전혀 다릅니다.
그렇다면 카푸치노, 라떼, 플랫 화이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답은 각 음료를 어떻게 준비하고 제공하는지, 그리고 바리스타가 얼마나 잘 훈련되었는지에 있습니다. 적어도 제 경험상, 가끔은 우리가 주문한 카푸치노가 라떼로 제공되었다는 이유로 항의했는데도 "같은 거예요"라고 말하는 바리스타가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 에스프레소와 우유로 만들어졌지만, 이 세 가지 음료를 차별화하는 것은 에스프레소에 첨가한 우유의 양과 거품의 양입니다. 첨가한 우유의 양은 제공되는 음료의 맛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카푸치노, 라떼, 플랫 화이트의 (맛은) 확실히 같지 않습니다. 아래의 차이점을 확인하세요.라떼, 카푸치노, 플랫 화이트의 차이점
클래식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 스팀 밀크, 밀크 폼이 고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떼는 스팀 밀크가 더 많이 구성되어 있고 밀크 폼이 약간 있습니다. 카푸치노의 구성 층은 선명하게 보이는 반면, 라떼에서는 에스프레소와 스팀 밀크가 함께 섞여 있습니다. 라떼 아트 자체는 에스프레소와 스팀 밀크가 섞인 라떼 표면의 밀크 폼의 변화의 결과입니다.
카푸치노카푸치노 카푸치노는 일반적으로 초콜릿 가루로 장식된 우유 거품의 최상층으로 유명한 전통적인 이탈리아 음료입니다. 그러나 이 음료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우유 거품뿐만이 아닙니다. 해부학적으로 카푸치노는 다음과 같이 3가지 부분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 1/3 에스프레소
- 1/3 스팀 밀크
- 1/3 우유 거품
따라서 각 구성(에스프레소, 스팀 밀크, 우유 거품)에 대해 동일한 측정값이 있는 경우 이 음료는 카푸치노라고 합니다. 음료가 카푸치노인지 알아보려면 일반적으로 첫 모금에서 다소 단단하고 굵은 거품을 느끼고 그 후에 강한 우유 맛이 나는 커피가 느껴집니다.
라떼
라떼 또는 풀 카페 라떼는 종종 우유가 많은 커피로 결론지어집니다. 그리고 이 가정은 카푸치노와 비교했을 때 사실일 수 있습니다. 라떼를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핵심은 우유를 스팀하는 과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우유 스팀 과정은 두 가지 목적을 갖습니다. 즉, 우유를 원하는 대로 특정 온도로 가열하고 미세 거품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즉, 라떼의 거품은 부드럽고 두껍지 않은 경향이 있습니다.라떼 라떼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더블샷 에스프레소(약 60ml).
- 스팀 밀크, 보통 거의 한 컵.
- 마이크로 폼은 윗부분에 두께가 약 1cm에 불과합니다.
음료가 라떼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위해, 첫 모금부터 우리는 즉시 우유 맛이 나는 커피를 느낄 것입니다.
플랫 화이트플랫 화이트는 주관적인 음료이며, 그 종류는 방문하는 국가나 카페에 따라 다릅니다(영국은 플랫 화이트에 대한 특별한 "믹스"가 있기 때문에 제외). 일반적으로 플랫 화이트는 질감이 있는 밀크와 에스프레소로 구성됩니다. 일부 바리스타는 라떼보다 밀크를 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랫 화이트 일반적으로 플랫 화이트는 두 가지 종류로 제공됩니다.
- 거품 없음. 이 종류는 에스프레소(표준 샷)와 스팀 밀크를 결합한 많은 카페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 거품 있음. 이 종류는 특히 전문 커피숍에서 꽤 일반적으로 제공됩니다. 이 방법은 바리스타에게 정말 전문성을 요구합니다. 왜냐하면 질감이 있는 우유를 만들 때 바리스타는 정말 부드럽지만 기분 좋은 미세 거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플랫 화이트에서 차이를 느끼는 가장 중요한 요점은 마실 때 강하지만 여전히 약간 부드럽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카푸치노, 라떼, 플랫 화이트의 차이입니다. 커피숍에 갈 때 이 '지식'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